본문 바로가기
만지작만지작/Golf mk7

코딩에 대한 만족도

by ☕️🍬 2016. 8. 3.


제조사가 설정한 값을 임의로 변경해주는 것을 코딩이라 하는데 골프 역시 코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코딩에 대한 방법을 공유할까도 생각했는데 포털 사이트에 '폭스바겐 코딩'만 쳐도 엄청난 내공으로 포스팅 된 블로그들이 너무 많아서 굳이 허접한 글 올릴 필요가 없을거 같아 그냥 코딩하고 만족도 얼만큼인지 쓰고자 합니다. 


5점 만점이고, 별 반개는 ☆ 이 녀석으로 대체


1. 깜빡이 횟수 변경(★★★★★)

기본이 3회로 설정되어 있는데 1부터 5까지 변경 가능합니다. 사실 3회는 살짝 짧은 감이 있어서 늘 아쉬웠는데 4회로 바꾸고 나서 대만족! 취향에 따라 5회가 좋다는 사람도 있는데 전 4회가 좋았습니다.


2. 운전학원모드 활성화(★★)

모든 수치가 한눈에 보인다 그래서 엄청 기대했는데 그냥 현재속도랑 깜빡이 버튼 추가된게 전부더라고요. 굳이 활성화 할 필요가 있었나 싶은데 다시 코딩하는게 귀찮아서 그냥 내버려 두고 있는 중이죠.


3. 도어락 작동시 비프음 활성화(★★★☆)

정말 필요했던 기능이라 제일 먼저 활성화 해보고 싶었던 기능인데 안타까운건 소리가 너무 크다는 점입니다. 옵션 2개로 소리 강약 조절한다던데 제 경우에는 둘 다 별 차이를 못 느낄 정도였습니다. 아반떼처럼 그냥 '삐빅' 정도만 되면 좋을텐데 '빵' 소리가 거슬려요. 그마저도 잠글때는 한번이지만 열때는 두번이라 잠금 할때만 활성화 시켜 놓았습니다.


4. 공조기 Auto 모드 풍량 표시 활성화(★★★★)

별거 아닌거 같지만 그래도 편합니다. Auto 모드일때 어느정도 세기로 나오는지를 감으로 판단했었는데 풍량 표시를 보고 알게 되니 좋습디다. 사실 모르고 다녀도 불편한거 없지만 그래도 아니까 괜히 좋고 그렇습디다.


5. 리모컨으로 창문+썬루프 개방시 완전 개방으로 바꾸기(★★)

기본은 썬루프가 틸팅만 되는데 완전 개방으로 바꿨습니다. 여름에 차 타기 전에 뜨거운 바람 좀 나가라고 오픈할 때 창 하나라도 더 개방되면 도움될 거 같아서인데 나름 괜찮은거 같아요.


6. 잔유 주유량 표시 활성화(★)

사용해보니 전혀 의미가 없어 바로 비활성화 해버렸습니다. 단위가 5리터 단위로 넘어가서 정교하지도 않을뿐더러 어차피 계기판으로도 대충 짐작이 가능하기에 딱히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7. 안전벨트 경고램프 및 경고음 해제(★★☆)

주차장 안에서 좀 더 집에 가까운 곳으로 이동할 때 안전벨트 매는게 귀찮아 해제했는데 동승한 사람이 안전벨트 안할 때 소리가 안나는건 아쉽더라고요. 사실 동승자에게 안전벨트 권하는게 생각보다 쉽지가 않은데 차에서 알아서 경고음 나오면 듣는게 싫어서라도 안전벨트를 맸는데 소리가 안나니까 끝까지 안매더군요. 조만간 다시 경고음 나오게 조치를 취할지도 모르겠습니다.


8. 헤드라이트 워셔액 분사 해제(★★☆)

100km로 달리면서 워셔액 분사하면 헤드라이트쪽 워셔액 나오는 곳이 날라가 버릴 수도 있다고 해서 해제했는데 생각해보니 고속으로 달리면서 워셔액 분사할 일이 없더군요.


9. Needle Sweep 기능 활성화(★★★)

설정 활성화 시켜놓고 처음에 되는지 확인할 때 빼고는 니들 스윕 자체를 제대로 본 적이 없습니다. 키 돌릴때 바늘이 왔다 갔다 하는건데 계기판 조명 꺼진 상태에서 왔다 갔다 하니까 사실 세레모니 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저런게 있었지 하고 기억만 할 뿐입니다. 

'만지작만지작 > Golf mk7'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사고를 당했더니 528i가 생겼어요  (0) 2016.08.17
골프 뽑고 추가 구매한 것들  (0) 2016.08.08
골프 36,000km 타며 느낀점  (0) 2016.08.02
내가 골프를 선택한 이유  (0) 2016.08.01
2.0 TDI  (0) 2016.07.31